이용약관 뒤로가기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디지털헤럴드(Digital Herald,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포함한 모든 온라인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이하 ‘회원’)와 회사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회사가 웹 환경에서 서비스하는 PC/모바일 웹사이트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소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수집된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이메일 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출한 인증번호를 통해 이메일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휴대폰 인증”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제출한 인증번호를 통해 휴대폰번호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⑧ “컨텐츠”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⑨ “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2.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공지사항에 게시하여 알리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림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주요사유가 있을 때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4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 4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카카오계정을 연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카카오계정에 적용되는 이용약관(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 카카오 통합 약관, 카카오 서비스 약관 중 하나가 됩니다. 이하 총칭하여 ‘카카오 약관’이라 합니다)과 그에 따른 운영정책 등이 본 약관과 함께 적용됩니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본 약관과 카카오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미리 등록한 이메일 주소나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6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당일 만 14세 미만인 경우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③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④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⑤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⑥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⑦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⑧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⑨ 본 약관 제14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⑩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⑪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팝업창을 통하여 즉시 이용자(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내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이메일(ID)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는 회원 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②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또는 환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⑥ 동일한 아이디로 2대 이상의 PC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이용 중 복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컨텐츠 상세정보, 결제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 회원은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보호자[법정대리인]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보호자[법정대리인]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미성년자)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법정대리인]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
②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7. 회사는 회원이 본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4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8.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제 11조 (대금지급방법)
1.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② 결제대행사에서 제공한 가상계좌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 12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 대상, 발행 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의 세부 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할인쿠폰 또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합니다. 할인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에 관하여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할인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할인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 회수, 회원 탈퇴 및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및 문자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
③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받지 않은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S/W)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⑨ 해킹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제 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③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⑥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가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유∙무선 상담 / 학습Q&A 등)는 고객센터 업무시간 내에 이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 4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 개제)
1.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에의 게재, 전자우편 및 문자메시지 발송의 방법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 1항의 광고 및 제 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전자우편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 19조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녹화∙복제∙편집∙전시∙전송∙배포∙판매∙방송∙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21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청약철회 및 환불]
제 22조 (관계법령상 환불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①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제 23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청약철회
(1) 회사와 컨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재화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3)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4)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은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서 정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제1호부터 제3호까지에 해당하여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가 그 사실을 콘텐츠 또는 그 포장 기타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표시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거나 콘텐츠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게 하는 등의 방법으로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를 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이용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시용 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④ 콘텐츠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콘텐츠가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⑤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⑥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콘텐츠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⑦ 복제가 가능한 콘텐츠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⑧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콘텐츠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등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면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당해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합니다)에 의한 동의를 얻은 경우
(5) 1:1 클래스, 수강연장, 이벤트 상품의 청약철회, 수강 강의의 변경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컨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2. 강좌 서비스의 환불
(1) 회사는 강좌 서비스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다음과 같은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강좌서비스의 환불을 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환불요청을 즉시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3) 환불 요청 시 추가적인 혜택(수강 일시정지, 할인권 등)은 철회 및 반환 되어야 하며 사용되었거나 상품가치가 감소했을 경우 회원이 해당 금액을 부담합니다.
(4) 환불 신청은 [고객센터] - [1:1 문의] 혹은 유선 연락을 통하여 접수하며, 환불을 신청한 강좌는 강의 수강이 중지됩니다.
(5) 이벤트성 강좌의 경우, 강좌마다 상이한 환불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환불 기준
구분 |
반환금액 |
|
총 수업일 1 개월 이내 |
7 일 이내 수업시작 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수강기간의 1/3 경과 전 |
수강료 2/3 환불 |
|
수강기간의 1/2 경과 전 |
수강료 1/2 환불 |
|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
|
총 수업일 1 개월 초과 |
7 일 이내 수업시작 전 |
이미 납부한 수강료 전액 |
수업 시작 후 |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수강료 ( 총 수업일이 1 개월 이내 기준 준용 ) 에 나머지 월의 수강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
* 참고 및 유의사항
- 당초 결제 진행된 방법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 환불 신청 시 ‘수강’의 기준은 학습 동영상 시청 및 학습 창 접속 이력, 수업 교안 다운로드 여부로 산정됩니다. 실제 동영상을 끝까지 수강하지 않더라도, 학습창에 접속하거나, 교안을 다운로드하였다면 수강 이력에 포함됩니다.
- 오리엔테이션 강의는 수강 이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해당 강의 회차의 SET 교재를 다운로드 한 경우, 해당 강의를 수강한 것으로 체크합니다.
- 한 개의 교안은 강의 50%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교안 1개 다운로드마다 전체 강의의 50%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체 교안 다운로드 시 환불이 불가하며, 일부 교안 다운로드 시 콘텐츠가 제공된 것으로 간주하여 나머지 차수의 금액이 환불됩니다.
- 재화를 공급받은 후 7일이 지나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 의사를 밝힌 다음날부터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 환불을 신청한 경우, 강좌 구매 시 제공된 추가 혜택이 반납됩니다
- 수강기간이 1개월(30일) 이내인 강좌의 경우 총 수강기간의 1/2 경과 후 혹은 강의 수강이력이 전체의 50% 이상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 수강기간 내에 완강(수강이력이 100%)한 강좌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환불금액의 10원 미만은 절삭합니다.
- 쿠폰 등의 할인 혜택을 받았을 경우, 실제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 처리합니다.
- 카드 환불의 경우 환불 신청 접수 완료 후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정도 소요됩니다.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3일 이상 경과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카드 환불 일정은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현금 환불의 경우 환불 신청 접수 완료 후 영업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처리되나, 환불 금액 계산 등 환불 과정 진행에 따른 추가 기간이 소요되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더 긴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수강 기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결제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상품 구매 변경이나 결제 수단 변경을 희망하는 사용자는 당초 결제 건을 취소하신 뒤 재결제하셔야 합니다.
3. 과오금의 환불
(1)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4조 (해제, 해지)
1.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해제 또는 해지 통보를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온라인 콘텐츠에 대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 6장 기타]
제 25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제23조(손해배상)에서 회사가 담보하지 않은 사항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7조 (분쟁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4.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8조 (기타)
회사는 이용자의 회사에 대한 불만 접수를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정보, 동영상 문의, 결제, 환불 등의 불만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12월 05일부터 시행됩니다.